티스토리 뷰
한국 태국 축구 중계
AD
대표팀은 21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태국을 상대로 월드컵 2차 예선 3차전 홈 경기를 갖습니다. 이어 22일에는 태국으로 출국하여, 한국시간으로 26일 오후 9시 30분에 방콕의 라자망갈라 스타디움에서 4차전 원정 경기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한국 태국 축구 중계 본문의 정보를 확인해서 시청 하세요
한국 태국 축구 중계
한국은 지난 11월에 열린 1차와 2차 예선에서 각각 싱가포르(5-0 승)와 중국(3-0 승)을 이기며 조별리그 C조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한편, 상대 팀 태국은 1승 1패의 성적을 기록 중입니다.한국 태국 축구 중계 기대가 됩니다
AD
한국 태국 축구 중계
태국과의 연이은 두 경기에서 승리를 거둔다면, 한국은 월드컵 최종 예선 진출을 조기에 확정지을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한국 태국 축구 중계 를 기대할수 밖에 없습니다
AD
한국 태국 축구 중계 본문의 정보를 확인해서 시청 하세요
이번 대표팀 소집은 올해 초에 열린 2023년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4강 탈락 이후, 국내 팬들 앞에서 치르는 첫 A매치입니다.축구 대표팀은 대한민국에서의 원정 경기에서 패배하지 않겠다는 의지를 표현했습니다.
태국은 21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과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 예선 C조의 세 번째 경기를 갖습니다. 현재 1승 1패를 기록 중인 태국(승점 3)은 2승을 거둔 한국(승점 6)에 이어 조에서 2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경기 전날 공식 기자회견에서는 이시이 마사타다(일본) 감독과 수파차이 차이디드가 태국 대표팀을 대표해 참석했습니다.
이시이 감독은 "한국이 강력한 팀이며 최고의 선수들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 "태국도 충분히 준비하고 있으며 팀이 하나로 뭉치는 과정에 있다"고 전했습니다. 그는 또한 "새로 부임한 이후로 변화와 도전이 있었지만 이를 잘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언급하며, "아시안컵에서의 어려움을 겪었지만 내일의 경기는 또 다른 도전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차이디드는 "한국 팀에 손흥민과 이강인 같은 세계적인 선수들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이에 대해 큰 기대를 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비록 어려운 경기가 될 것이지만, 팀원 모두가 하나로 뭉쳐 잘 대응하겠다"고 강한 의지를 보였습니다.
태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이시이 마사타다 감독은 20일 오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한국 원정에서의 승점 쟁취 의지를 밝혔습니다.
이시이 감독은 "한국과 같은 강력한 팀을 상대로 할 때는 수비가 매우 중요하다"며, "내일 경기에서는 수비에 더욱 집중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그는 또한 "목표는 최소한 승점 1점을 얻어가는 것"이라며, "실수를 줄이는 것이 핵심"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차이디드 역시 "별도로 걱정하거나 압박감을 느끼지 않는다"며, "내일 경기에서는 최소 1점 이상을 얻어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자신감을 드러냈습니다. 그는 "최고의 결과는 당연히 승리"라며, "국가를 대표하는 자부심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FIFA 랭킹에서는 22위를 차지하고 있는 한국이 101위인 태국보다 훨씬 우위에 있습니다. 역사적으로도 한국이 30승 7무 8패로 태국을 앞서고 있는데요 가장 최근에 벌어진 경기는 2016년 3월의 친선경기로, 석현준의 골에 힘입어 한국이 1-0으로 승리했습니다 한국이 태국에게 마지막으로 패한 것은 1998년 12월, 방콕 아시안게임 8강전에서 1-2로 패한 이후로 벌써 26년이 지났습니다
그러나 한국이 객관적인 전력에서 앞서고는 있지만, 방심해서는 안 되는데 태국은 최근 아시안컵 조별리그 3경기 동안 한 골도 허용하지 않는 등 뛰어난 수비 능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국 태국 축구 중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AD
한국 태국 축구 중계 시청하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