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2월 11일 생활의달인 에서는 40년 대표 노포 솥밥 달인이 소개가 됩니다 정말 솥밥이 예술이라고 하는데요아래에서 주문 정보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AD

반응형

 

이 소개하는 곳은 서울 종로에 위치한 솥밥집으로, 무려 45년 동안 한 자리를 고수해온 곳입니다

이곳은 요리에 자신 있는 이들뿐만 아니라 미식가들 사이에서 솥밥의 성지로 알려진 곳입니다 본문의 정보를 확인해서 주문 하세요

 

생활의달인 솥밥 주문

 솥밥 집이 이렇게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이유는 바로 밥의 간에 있다고 합니다. 

AD

반응형

 

잠행단에 따르면 이곳은 육수로 밥을 짓는다고 하며, 솥밥 육수의 비밀을 파헤치고 있다고 합니다.

 

이 일본식 솥밥집은 다다미를 깔아 일본의 다다미방을 연상시키는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AD

반응형

 

본문의 정보를 확인해서 주문 하세요

인사동에 약 40년 넘게 자리를 지키고 있는데, 대표 메뉴인 '조금 솥밥'은 솥밥 속에 어묵, 죽순, 굴, 새우, 버섯, 대추, 은행, 밤, 맛살이 어우러져 있어 보기만 해도 풍족한 느낌이 듭니다. 간이 세지 않아 재료의 본연의 맛이 살아있어 건강한 맛을 자랑합니다.

가격도 가성비이고 이 가격에는 밑반찬 4가지도 함께 제공됩니다. 밥만 먹어도 맛있지만, 어묵, 죽순, 유부, 새우 등 다양한 재료가 얹혀 있어 보기에도 좋고 식감과 맛도 훌륭합니다. 이 음식점은 광화문과 인사동을 중심으로 유명한 곳으로, 다양한 분야의 인사들이 찾는 장소입니다.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과 배우 고두심 씨를 비롯한 여러 명사들이 자주 찾는 곳으로, 항상 정갈하고 맛있는 음식과 정중한 서비스로 손님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런 세심한 서비스와 맛있는 음식이 이곳의 명성을 유지하는 비결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여기서 느껴지는 음식 맛은 오감으로 표현하기 어려울 정도로 특별한데, 특히 대표 메뉴인 '조금의 가마솥밥'은 두툼한 나무 뚜껑을 열면 밥 위에 풍성한 버섯과 야채, 해산물, 견과류가 얹혀 눈을 즐겁게 합니다. 또한, 서너 가지의 정갈하고 맛있는 반찬과 함께 제공되어, 이 가마솥밥은 다른 솥밥과 차원과 격을 달리합니다.

가마솥밥에는 총 28가지의 재료가 사용되며, 보리쌀과 멥쌀로 밥이 짓고 다양한 식재료가 얹어집니다. 이 곳은 산지에서 바로 받거나 주인이 직접 장에 가서 재료를 고르기 때문에 신선한 맛을 자랑합니다. 밥을 뜸 들이는 데 사용되는 솥뚜껑은 3년간 건조시킨 박달나무로 만들어져 윤기가 흐르며 꼬들꼬들한 밥맛이 만들어집니다.

식사를 즐기는 분위기는 일본풍으로 아늑하고 편안합니다. 은은한 전등 불빛이 갓등에서 쏟아져 나와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습니다. 조금은 불편할 수 있는 낮은 식탁 테이블과 방석을 사용하는 스타일은 그만의 운치를 느끼게 해줍니다.

이 곳은 본점 하나만 운영하며 프랜차이즈나 분점을 열고자 하는 요청을 거절하고 있습니다. 최 대표는 제대로 된 음식만을 팔아야 한다는 원칙을 지켜가며 인사동 본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곳은 많은 TV 인터뷰 요청을 거절하며 신중함과 조심성이 몸에 밴 달인이라고 합니다. 솥밥의 진수를 맛보고 싶다면, 이번에는 생활의달인 솥밥을 주문해보시기 바랍니다.

AD

반응형

 

주문하는 

은둔식달– 40년 대표 노포 솥밥 솥밥집
인사동 조금
최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