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4경기에서 우승을 차지하지 못한 토트넘 홋스퍼는 최고의 페이스로 출발하다가 갑작스런 브레이크를 맞이했습니다. 그러나 다행스럽게도 최근 경기에서 디펜딩 챔피언과의 대결에서 무승부를 이뤄내며 분위기를 약간 회복했습니다.

AD

반응형

그럼에도 여전히 '무승의 터널'에 갇혀 있습니다. 승리가 필요한 상황에서 믿을 수 있는 주장이자 팀 내 최다 득점자인 손흥민(31)이 부담을 갖고 나섭니다

 

이번에 웨스트햄과의 경기에서 승리를 기대합니다 토트넘 웨스트햄 중계 는 본문의 정보를 확인해서 시청 하세요

토트넘 웨스트햄 중계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토트넘은 승점 30 고지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14라운드까지 8승 3무 3패로 성적을 올려, 10라운드까지는 선두를 달렸습니다. 

AD

반응형

그러나 11라운드 이후로 성적이 조금 흔들리기 시작했습니다. 홈에서 첼시에 1-4로 패배한 후, 12라운드에서는 울버햄턴 원더러스에 1-2로 패했고, 13라운드에서는 애스턴 빌라에 1-2로 더 많이 지면서 어려운 상황에 처했습니다.

 

이른 시간 선제골을 넣었지만 뒷심 부족으로 3경기 연속 패배를 경험하면서, 특히 첼시전에서는 선제골 후에 4실점하며 경기를 무너뜨렸습니다. 이어진 울버햄턴 경기와 애스턴 빌라 경기에서도 선제골 후에 역전패를 당해 힘들었습니다.

AD

반응형

 

그런데 14라운드에서는 디펜딩 챔피언 맨체스터 시티와 맞붙었습니다. 경기는 이전과 유사한 흐름을 보였습니다. 전반 6분에 손흥민이 선제골을 터뜨렸지만, 3분 뒤 자책골을 내주고, 전반 31분에는 역전골을 얻어맞았습니다. 하지만 후반 24분에는 손흥민의 도움으로 로 셀소가 동점골을 터뜨렸고, 후반 36분에는 다시 실점했습니다

 

4경기 연속의 역전패가 눈에 띄었지만, 결정적인 순간에 클루세프스키의 활약이 돋보였습니다. 후반 45분에 존슨의 크로스를 클루세프스키가 '어깨슛'으로 성공시켜 극적인 동점을 이뤘습니다. 결국 3-3으로 무승부로 끝나며, 토트넘은 3연패의 늪에서 벗어나면서 '이른 선제골 후 역전패' 징크스를 깨뜨렸습니다. 이로써 토트넘은 EPL 5위를 유지하며 상위권으로의 복귀 가능성을 열어두었습니다.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의 '주장' 손흥민이 리그 역사를 새롭게 쓰려는 도전에 나섭니다.토트넘은 오는 8일 한국시간 오전 5시15분에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와 2023~2024 EPL 15라운드 경기를 치를 예정입니다.

현재 8승3무3패로 승점 27을 기록한 토트넘은 리그에서 5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4위 맨체스터 시티와는 승점 차이가 미비하여, 이번 경기에서의 승리는 상위권 진입의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이 경기에서는 손흥민의 선발 출전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최근 4경기에서 1무3패로 조금 힘들었던 토트넘은 지난 4일 맨체스터 시티전에서 1골 1도움을 기록한 손흥민을 중심으로 분위기를 반전시키려는 계획입니다.

토트넘을 이끄는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7일 가디언을 통해 "손흥민은 모든 면에서 최상위 수준의 선수입니다. 그는 축구 선수로서나 인간으로서 모범을 보여주고 있습니다"라며 손흥민에 대한 큰 기대를 표명했습니다.손흥민은 팀의 무승을 탈출하는 것 뿐만 아니라 리그 기록을 새롭게 세우려는 의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손흥민은 맨체스터 시티전에서의 결승골로 리그에서 9번째 골을 터뜨렸습니다. 한 골만 더 넣으면 그는 두 자릿수 득점에 성공하게 됩니다. 만약 손흥민이 웨스트햄전에서 골을 넣는다면, 이로써 8시즌 연속으로 리그에서 두 자릿수 득점을 달성하게 될 것입니다.

EPL 역사상 8시즌 이상 연속으로 두 자릿수 득점을 기록한 선수는 사디오 마네와 티에리 앙리(각각 8시즌), 해리 케인과 세르히오 아구에로(각각 9시즌), 그리고 프랭크 램파드(10시즌), 웨인 루니(11시즌) 등 총 6명뿐입니다.손흥민이 웨스트햄전에서 득점한다면, 마네와 앙리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손흥민의 득점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최근 경기력이 좋을 뿐만 아니라, 손흥민은 웨스트햄에 대해 특히 강했습니다.

손흥민은 공식 대회에서 웨스트햄과 17차례 맞닥뜨렸는데, 그동안 8골과 7도움을 기록했습니다. 또한 팀은 이 경기에서 8승3무6패의 성적을 기록했습니다.


게다가 1골을 더 넣으면 손흥민은 EPL 통산 득점에서 113골을 기록하게 되어, 아스널에서 전설적으로 활약한 이안 라이트와 동일한 기록을 세울 수 있게 될 것입니다

AD

반응형

 

시청하는 

https://www.spotv.net